티스토리 뷰

 

 

영화 크리스마스의 악몽

영화 크리스마스의 악몽 속에 있는 매력적인 공포

 

핼러윈이라는 축제 속에는 연휴와 같이 반짝거리는 불빛들 그곳에는 섬뜩함과 신비로움 그리고 등꼴이 오싹해지는 독특한 매력들이 있습니다. 이 핼러윈이라는 매력은 크리스마스의 악몽이라는 영화에서 빛을 발합니다. 축제 속의 따뜻한 등불과도 같은 분위기와 공포가 어우러지는 이 흥미로운 영화는 전 세계 관객들을 사로잡았습니다. 오늘은 크리스마스의 악몽이라는 이 수수께끼 같고 음침하지만 아름다운 매력을 가지고 있는 영화에 대하여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아름다운 스크린의 아기자기하고 섬세한 캐릭터 묘사와 멋있는 움직임들 그리고 배경과 음악 예술까지 이 멋있는 영화를 함께 시청하신다면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

 

핼러윈이라는 어둡고도 아름다운 축제에의 초대

 

크리스마스의 악몽이라는 이 영화는 우리를 핼러윈 축제라는 어둡고도 아름답고 환상적인 세계로 우리를 초대합니다. 영화의 시작은 핼러윈의 어두운 분위기와 황량한 마을 주민들이 부르는 노래가 울려 퍼지고 마을 여기저기에 꾸며져 있는 무서우면서도 매력적인 풍경들이 우리의 시선을 끕니다. 특히 여기에 등장하는 주인공들의 개성 넘치는 캐릭터 표현은 우리에게 깊은 감동을 주고 축제 속에 잠재된 두려움 공포라는 긴장감은 관객들의 호기심을 자극합니다. 주인공 잭은 항상 반복되는 핼러윈의 메인 주인공중 하나로 해골과 같은 날씬한 몸과 큰 키를 가지고 있는 멋있는 신사입니다. 반복되는 축제에 지친 잭은 매너리즘에 빠져 축제를 반복하는 것에 대해 새로운 아이디어를 필요로 합니다. 그러던 와중 길을 걷다가 우연히 자신이 이때까지 보지 못한 크리스마스 마을에 도착하게 됩니다. 이 크리스마스 마을에서 잭은 깊은 감동을 받아 크리스마스 축제를 자신의 마을에서도 개최할 뿐만 아니라 산타대신에 자신이 산타가 되어 사람들에게 기쁨을 전하는 존재가 되고 싶어 하다가 위험에 처하게 되는 여정을 그린 영화입니다. 이런 스토리가 진행되는 와중에 캐릭터들의 아름다운 움직임과 주인공잭의 심경의 변화 모험의 과정들은 보는 이로 하여금 깊은 깨달음과 감동을 줍니다.

 

공포로 포장된 선물들과 긴장과 놀라움을 만드는 이야기

 

기억에 남는 크리스마스의 악몽이라는 영화의 특징 중하나는 화면에서 나오는 선물을 여러 겹 포장하는 것처럼 긴장감을 형성하는 것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줄거리 속에서 타이밍 좋게 나오는 공포요소들과 아름다운 사운드트랙은 완벽하게 팀버튼 감독의 작품이라는 것을 나타내 주고 있습니다. 이러한 여러 아름답고도 기괴한 요소들은 이영화서 꼭 필요한 존재로 마지막에 관객들을 놀라게 하는 반전을 만들어 냅니다. 이영화에서 주인공 잭이 새로운 시도를 하면서 굉장히 힘들고 어려운 모험에 직면하게 되지만 마지막에는 그로 인해 많은 교훈을 얻고 핼러윈 마을에 대한 감사함을 다시 느끼게 되며, 주변사람들과도 다시 사이가 더 좋아지는 해피엔딩으로 끝나게 됩니다. 여기서 잭이 겪게 되는 모험들 속에서 아름다운 크리스마스 마을과 멋있고도 기괴한 핼러윈 마을이 비교되면서 보는 관객들의 눈을 즐겁게 할 뿐만 아니라 긴장감 있는 스토리에 사람들은 매료되어 스스로가 잭이 된 것처럼 생각하게 되어 현실의 지루함의 소중함을 알게 됩니다.

 

인간의 내면의 두려움의 깊이를 탐구하는 영화

 

크리스마스의 악몽이라는 영화 표현 아래에는 시청자들에게 깊은 울림을 주는 교훈이 있습니다. 이영화 속에서는 종종 우리 내면에 있는 공허함과 슬픔에 대해 그리고 매너리즘에 대한 것에 대해 표현합니다. 이 이야기에 등장하는 인물들은 단순한 영화 주인공 아니라 일반사람들에게서도 발견할 수 있는 가장 깊은 곳에 존재하는 두려움이나 슬픔에 의해 우울함에 빠질 수 있는 일반 사람들을 대변합니다. 우울증이 있었지만 우울함을 벗어나기 위하여 새로운 도전을 하는 주인공 잭을 통해 우리는 스스로의 우울함이라는 감정에 대해 다시 한번 더 생각해 보게 됩니다. 매일 같은 일을 하면서 우울함에 빠지는 잭이 모험을 통해 위험에 빠지는 모습을 보면서 우리는 우리 스스로의 우울함에 좀 더 직면하는 게 필요하고 잭과 같이 무모한 모험까지는 아니어도 일상에 약간의 변화는 필요하다는 교훈을 얻게 됩니다. 크리스마스의 악몽이라는 영화를 통해서 우리는 새로운 세계에 대한 감동을 받을 수 있음과 동시에 주인공의 모험과 우울함 등의 여러 감정을 통해 우리 자신에 대해 뒤돌아 볼 수 있습니다. 이 영화를 마무리 지으면서 우리에게 존재하는 우울이라는 감정을 무시하지 말고 조금 더 직면하는 것이 필요하며 약간의 새로운 도전도 우리 일상에 활력을 줄 수 있다는 것을 느끼게 됩니다. 결론적으로 이영화는 아름다운 음악과 멋있는 하나하나의 캐릭터를 통해 우리가 지루하다고 생각하는 일상들이 어떻게 보면 우리에게 꼭 필요한 존재이며 새로운 관점으로 보았을 때는 즐거운 곳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도록 해줍니다. 팀버튼 감독이 만든 이 오싹하면서도 우아한 분위기 속에서 펼쳐지는 하나의 그림작품과 같은 영화를 감상하며 우리 스스로와 주변에 대해 다시 한번 더 생각해 보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반응형